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오과일의 정보 모음

히스패닉 후원학의 역사 본문

카테고리 없음

히스패닉 후원학의 역사

오과일 2021. 4. 22. 07:46

후원은 역사를 통해 일정한 의미를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원래 후원은 사람의 이름에 추가되고 완전히 정기적으로 만든 유일한 요소였다. 루이 페르난데스가 있었다면, 그가 페르난도의 아들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상황은 1200 주위에 변경하기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후원자는 아버지의 이름에서 형성을 중단, 대신 이름과 후원의 동일한 조합을 가진 친척의 이름이 선택됩니다. 위의 예에서, 이 루이 페르난데스는 아마 루이 페르난데스라는 이름의 조상을 가질 것입니다. 이때 많은 귀족 가족은 이미 다양하지 않고 후원 뒤에 배치되는 성을 채택했습니다. 트렌트 의회가 사용을 제거했을 때 관습은 16 세기말에 다시 변경되었습니다. 그 순간부터, 그들의 고용이 매우 불규칙한 기간이 시작되지만, 일부 가족은 자신의 성을 특정 후원자 및 토포믹과 영구적으로 연결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알바레즈 데 톨레도, 페르난데스 데 코르도바 등과 같은 조합이 결합된 날에 왔습니다. 이 기간 동안 성의 선택은 엄격한 규칙의 적용을 받지 않으며 많은 사람들이 아버지에서 아들로 불변 없이 전송되는 성을 채택합니다.

1870년 스페인에서 성 사용에 대한 새로운 규정이 발효되었고, 그 순간부터 성지정은 부모나 개인의 행정 규칙으로 선택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반도의 많은 지역에서, 그러나 특히 알라바와 나바라에서, 알라베사 인구 중 높은 비율을 주어진 복합 성 알라베로 호출된 후원과 토코니믹의 성의 조합은 견딜; 예를 들어 "마르티네스 드 유라 테스". 스페인어의 후원자는 "ez", "oz", "iz", 심지어 "az"를 의미하는 "(아들)"에 의해 아버지의 이름에서 파생됩니다. 이 종료의 출처는 불분명합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고딕 언어에 기인, 그것은 우리가 가장 자주가 후원 결말을 찾을 수 있는 Visigothic 이름에. 그러나, 우리는 다른 독일어에서 그것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이 독일어로 물려받은 로마 이전의 기원에 대한 접미사라고 믿는다. 또한 이러한 접미사 '-ez', '- iz'와 '-oz'는 기원의 접미사 또는 'egurrez('너무'), '해리즈'(k돌), '라틴어'("라틴어") 및 '아도즈'("와인");와같은 바스크어에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도 아니다. '아르도즈 베테', '인 넘치는' '후원의 문법은 바스크의 문법 형태와 매우 유사합니다. 바스크어에서, 접미사 '-z'는 단어가 모음에서 끝나는 경우 추가됩니다, "Muñoz에서"에서와 같이 ("무니오"에서) 또는'-ez'는 자음으로 끝나는 경우, '앙투와네즈'에서와 같이 ("안토니오"에서).

출처 : 픽사베이

이것은 항상 후원의 경우, 성의 많은 예는 -ez에서 완료 그의 원래 이름은 'o'로 끝났다, 갈린도 (갈린도의)와 같은. 그러나 산타 마리아 데 나제라 수도원과 관련된 10세기, 11세기, 12세기의 문서에서 우리는 이러한 성의 변형을 많이 발견합니다. 그 중 갈린도즈, 에네코즈, 알바로즈, 오르도니오즈, 무니오즈 데 알라바 또는 로피츠 데 비스카야. 아마도 이 스페인의 후원자 -ez는 바스크에서정통 언어 대출, 아마도 나바라에서 전송,원시 카스티야 언어는 나바라 왕국을 통해 바스크에서 수많은 대출을 획득하기 때문에, 때문에 9 세기와 11 세기 사이에이 왕국에 의해 가해진 영향. 팜플로나의 이니고 아리스 타로 알려진 최초의 나바레세 왕 이니고 이니고즈는 이베리아 군주 최초로 후원을 받는 이베리아 군주였다. 바스크 어원 이론을 강화하는 상황. 팜플로나의 두 번째 왕인 가트제아 에네코의 이름은 "젊은 남자 에네코"를 의미합니다. 가르시아 이니고즈로 표류할 것 이는 가르시아와 이니고가 바스크 출신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접미사 -ez는 첫 번째 나바레스 왕과 비스케이의 지배자 사이의 규범이었지만, 라이오네스 군주제 사이의 접미사 -ez의 첫 번째 사용은 아스투리아스의 나바레스 지메나의 여왕 콘류트에서 온, 팜플로나의 Oneca 또는 우르라카 페르난데스. 나바레와 레온의 기독교 왕국 사이의 이러한 결혼 동맹은 이슬람 공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9 세기, 10 세기, 11 세기에 일반적이었다.

다른 한편으로는, 아라곤의 첫 번째 왕, 라미로 I, 팜플로나의 산초 가르시아 III의 아들입니다 (바스크의 'z'는 스페인어로 '의'와 유사하게 발음된다) 또는 산초 메이저, 팜플로나의 가르시아 산체스 II의 손자와 팜플론의 산초 가르시아 II의 증손자, 모두 - 그들은 이 재정복은 8세기부터 무슬림과 기독교인들 사이의 지속적인 충돌로 인구가 목숨을 잃은 도우로 분지의 재인 구를 통해 이루어졌다. 많은 재인 구가 나바레스, 비스케이, 알라베스, 칸타브리아 출신으로 후원 -ez를 사용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더, 그것은 우리에게 일반적인 카스티야 성뿐만 아니라 바스크 나바레스 기원의 뿐만 아니라, 실제와 고귀한 기원의 많은 사람들이 생각할 수있다, 그것은 왕실 가족이 아스투르 레오네스, 아라고네즈, 나바레스와 비스케인, 알라베스와 리오 잔 귀족이 더 높은 수준의 경제적 인 수명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는 것은 미친 일이 아니기 때문에, 그 결과 더 높은 수의 경제적인 수명을 부여했다. 오늘날까지 바스크 자치공동체에서 가장 흔한 성 10개는 가르시아, 페르난데스, 곤잘레스, 로드리게스, 로페즈, 로페즈, 마르티네스, 페레즈, 산체스, 마르틴, 고메즈등 바스크어 20대 에서 최초로 비후원성을 가진 것으로 추정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