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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의 아칸 이름과 에티오피아의 이름

오과일 2021. 5. 18. 08:37

가나의 아칸 사람들은 태어난 주와 그들이 태어난 순서를 따라 자녀의 이름을 자주 지정합니다. 이 "날 이름"은 사람의 영혼과 성격에 관한 더 많은 의미를 갖는다. 중간 이름은 상당히 더 다양하며 출생 순서, 쌍둥이 상태 또는 조상의 중간 이름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이 명명 전통은 서아프리카와 아프리카 디아스포라 전역에 공유됩니다. 18세기에서 19세기 동안, 현대 가나 인 지역에서 카리브해의 노예가 된 사람들은 코로만티스로 불렸다. 노예가 된 사람들의 반란의 많은 지도자들은 커피, 커피 또는 코피, 쿠조 또는 코조, 콰오 또는 쿼, 콰미나 또는 콰메/콰미나를 포함한 "일 이름"을 가지고 있었다.

대부분의 가나 인들은 영어나 기독교 이름이 있더라도 이 시스템에서 적어도 하나의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나의 첫 번째 대통령 콰메 은크루마와 전 유엔 사무총장 코피 아난등이이름을 가진 주목할 만한 인물이다. 트위어의 공식 명칭에서 쿠마시에서 말한 아샨티 버전의 아샨티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 a 분음은 높고 중간적이며 낮은 톤 (톤은 모든 모음에 표시될 필요가 없습니다)을 나타내며 a 대한 분뇨는 모음조화를 위해 사용되며 무시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도 다이오비 평가는 자주 삭제됩니다. 이름의 변형은 다른 언어로 사용되거나 다른 음역 체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변종은 주로 다른 부착 (아샨티, 콰 - 또는 ko- 남성 및 a- 플러스 -a 또는 -wa 여성용)로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Fante 중, 접두사는 kwe-, kwa 또는 ko 남자와 e-, 각각이다. 아칸 dwo 또는 조(Fante)는 영어 조와 같은 발음이다. 하지만 월요일에 태어난 사람들을 위한 이름의 두 세트가 나타납니다. 또한 장로와 어린 쌍둥이를 위한 특별한 이름이 있습니다. 두 번째 쌍둥이는 형제자매를 먼저 도울 수 있을 만큼 성숙했기 때문에 장로로 간주됩니다. 위의 정의는 케이프 코스트, 판티 땅의 심장, 장로 쌍둥이가 먼저 나오는 사람이기 때문에, 두 번째 쌍둥이는 젊은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지역 개념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젊은 쌍둥이는 카크라 될 것입니다; 나이 든 쌍둥이는 파인일 것이다. 파니인이라는 단어는 나이가 많고 장로라는 뜻입니다. 카크라는 카크라바에 대 한 짧은 작은/젊은 하나를 의미. 젊은 자와 장로의 의미에 대한 정의 / 설명은 거꾸로 또는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에리트레아와 에티오피아에서 사용되는 명명 규칙은 가족 이름이 없으며 일반적으로 개인 이름과 별도의 후원으로구성됩니다. 이것은 아랍어, 아이슬란드어, 소말리아 명명 규칙과 유사합니다. 전통적으로 하베샤 족(에리트레아와 에티오피아의 반유태주의적 말하기 사람들)에게 혈통은 친자적으로 추적된다. 에리트레아에서는 이 법안이 모성 측에서도 이 것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이 통과되었습니다. 이 대회에서, 아이들은 출생 시 이름을 지정, 그들은 알 수 있는 이름으로. 같은 세대의 다른 사람들과 같은 이름으로 구별하기 위해, 아버지의 이름과 때로는 할아버지의 이름이 추가됩니다. 이 광고 무한대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에티오피아 밖에서, 이것은 종종 성이나 중간 이름으로 오인되지만 유럽 이름과는 달리 다른 세대는 동일한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이름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결혼 생활에서, 일부 서양 사회와는 달리, 두 번째 이름은 성으로, 여성은 자신의 처녀 이름을 변경하지 않습니다.

선조, 페이벤과 세나이, 그들의 아버지의 이름으로 그들의 세대에 있는 다른 사람들과 구별될 수 있습니다. 이 예에서 페이븐과 세나이의 아버지들의 이름은 각각 테월데와 아브라함입니다. 페이벤과 세나이는 딸과 아들이 있으며, 각각 결혼하여 자녀를 둔다. 아이 (아들)를 갖는 첫 번째는 자신의 딸, 요르다노스 세나이입니다. 그녀와 그녀의 남편은 소년 암마누엘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아이를 낳을 다음 형제는 요르다노스의 동생 인 제레즈기 세나이입니다. 이 아이는 또한 아들입니다. 살아있는 가족 구성원의 이름을 따서 아이의 이름을 지정하는 관습에 위배되기 때문에, 그의 부모는 그에게 그의 사촌인 Afwerki와는 다른 이름을 부여합니다. 암마누엘과 아프베르키는 각각 아버지의 이름을 마지막 이름으로 얻게 될 것이다.

현대 독립 후 에리트레아에서, 사람의 법적 이름은 자신의 주어진 이름으로 구성되어, 부모 중 하나의 주어진 이름 (서양 명명 규칙의 "중간 이름에 해당") 다음 조부모의 주어진 이름 (서양 명명 협약에서 "성"에 해당). 현대 에티오피아에서, 사람의 법적 이름은 아버지와 할아버지의 주어진 이름을 모두 포함한다. 그래서 아버지의 주어진 이름은 아이의 "중간 이름"이 되고 할아버지의 주어진 이름은 아이의 "성"이 된다. 에티오피아와 전통적으로 에리트레아에서 명명 규칙은 아버지의 하강 라인을 따르며, 가족이 어머니의 하강 라인을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있는 에리트레아에서 특정 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두 나라에서 조부모의 이름이나 사람의 "성"에 해당하는 "성"은 중요한 법률 문서를 제외한 서양 명명 규칙에서 중간 이름이 생략되는 방법과 유사한 방식으로 생략됩니다. 디아스포라의 일부 사람들은 위에서 언급한 관습을 사용하지만 아버지의 주어진 이름 / 사람의 "중간 이름"을 생략하고 후원 협약의 일부를 유지하면서 중간 이름에 대한 서양 협약에 따라 할아버지의 이름 / 사람의 "성"으로 진행합니다. 한편, 디아스포라의 다른 사람들은 자녀에게 중간 이름을 주지 않고 할아버지의 이름(이전 명명 규칙에 따라 "성") 이름을 자녀의 성으로 채택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