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리즘에 대한 비판
이론적이고 실용적인 면에서 중요한 측면을 갈라주는 스펙주의에 대한 비판의 다양성이 다양하다. 복지와 폐지론자라는 두 가지 주요 직책이 대체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복지는 비인간 동물의 사용과 인도주의적 대우를 옹호합니다. 폐지론자들은 동물 착취의 종식을 옹호한다. 스페인의 철학자 오스카 호르타는 중첩종의 논쟁은 "매우 불안정한 위치"에서 인류 중심주의의 방어를 떠난다고 말하고 배경에서 인류 중심주의는 특정 위치라고 결론을 내린다. 이러한 내용은 스티븐 핑거 또한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동물의 권리를 반대하고 사람이 되는 것은 종의 회원인 호모 사피엔스 (Homo Sapiens)는 종의 팬에 불과하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흑인보다 백인의 삶에 더 큰 가치를 주는 품종의 광신자보다 더 합리적인 것이 아닙니다. 결국, 다른 포유류는 살아 남기 위해 투쟁하고, 즐거움을 경험하며, 고통과 두려움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겪으며 괴로움을 느끼게 된다. 그러한 것들은 그들의 삶이 마냥 즐거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시사한다. 위대한 유인원은 또한 친척에 대한 호기심과 사랑의 우리의 가장 높은 즐거움과 우리의 가장 깊은 고통, 지루함, 외로움과 슬픔을 공유합니다. 왜 이러한 이해관계는 다른 사람들이 아닌 우리 종에서 존중될까요?
복지와 폐지주의는 동물의 민감성, 즉 쾌락과 고통을 느끼는 능력, 즉 동물이 도덕적으로 관련된 여러 가지 이해관계를 가지고 있음을 인식합니다. 이러한 추론을 계속하면서 그들은 동등한 고려의 원칙을 적용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이는 유사하고 유사한 이익이 그들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 시점에서 두 위치에 의해 옹호되는 것 사이에 강조할 수 있는 차이가 있다. 폐지론자인 반스펙리스트는 일반적으로, 동물의 권리를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인식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한다. 그들에게 복지(일반적으로 실용주의에 연결) 법적 권리의 존재를 부인하는 동안, 그들은 정의에 의해 흔들리지 않고 아직 이게 더 유용성을 생산하는 경우 그들은 권리를 위반하는 데 동의할 것입니다.
반특이주의 이론에서 그것은 비 인간 동물의 사용에 찬성 주어진 인수는 특정 배경을 가지고 따라서 임의임을 보여주는 문제입니다. 이러한 인수 중 일부는 합리성, 언어를 사용하는 능력 또는 이론적으로 인간의 특성이 아닌 다른 동물의 특성과 같은 측면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차이에 비인간 동물을 단순한 소유권의 평면으로 다시 지칭하는 차별이 형성되어 진정한 도덕적 고려에서 제외됩니다. 비인간 동물의 이익을 고려하는 것이 불가능하게 만든다는 사실은 그들의 소유권 상태입니다. 비인간 동물들이 생명체가 아닌 객체로만 간주되는 경우, 이동 가능한 상품, 이들의 이익은 모든 소유자가 자신의 소유에 가치를 줄 수 있는 소유자의 의지에 달려 있기 때문에, 자신의 '소유자'의 사람들과 경쟁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이 중요한 전류는 무엇보다도 인간이 아닌 동물이 합리성이나 언어와 같은 자질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은 거짓이며, 이를 다양한 각도로 소유한다는 것은 거짓입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그것은 모든 인간이 전술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사실, 고급 노인, 지적 기능 다양성, 또는 어린 자녀를 가진 사람들을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속성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특정 도덕적 지위를 거부하지 않습니다. 이것들이 작은 소수자나 소수 집단이 아니라, 우리 모두가 이러한 능력이 부족한 삶의 기간을 거치게 됩니다. 따라서 이 논쟁의 선에 따라 우리는 도덕적 또는 권리 고려를 박탈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사실이 아니며, 따라서 이러한 추론 뒤에 스펙트럼 배경을 분명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앞에서 말한대로, 모든 최근 설문 조사에서 알 수 있듯이, 인구의 대부분은 동물에 불필요한 고통을 가하는 것이 잘못되었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그들에게 일어난 고통의 대부분은 단어의 엄격한 의미에서 필요하다고 간주할 수 없다. 우리가 동물의 도덕적 배려에 대해 말하는 것과 우리가 실제로 동물을 대하는 방법 사이에는 분명히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 현상은 심리적 용어로 인지 불협화음이라고 합니다.